맨유(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메이슨 그린우드의 여자친구인 해리엇 롭슨은 그린우드가 자신에게 성관계를 강요하고 폭언과 폭행을 가하는 영상을 SNS에 게시했습니다. 영상을 증거로 경찰은 그린우드를 강간 및 폭행 혐의로 체포했었습니다. 그린우드는 작년 11월에 재판에 출두했으며 올해 11월에 다시 재판을 받을 예정이었습니다.
네빌 그린우드 성폭행 무혐의 SNS에 쓴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여론 분노
네빌은 나지르 아프잘 전 검찰국장이 그린우드 성폭행 무혐의 SNS에 쓴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여론에 분노를 샀습니다.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지 검찰은 3일 그린우드에 대한 강간미수의 폭행혐의에 대한 기소를 취하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주요 증인이 증언을 철회했고, 새로운 증거가 나올 가능성이 없어 현실적으로 유죄를 판결할 전망이 없다. 이에 우리는 사건을 중지할 의무가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나지르 아프잘 전 검찰국장은 자신의 SNS에 "증인이 더 이상 검찰을 지지하지 않고 새로운 증거도 나타나지 않았다. 그린우드는 결백한 사람"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네빌은 이 글에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그린우드가 성폭행을 범했지만 증거가 없어 풀려난다고 생각하는 여론은 네빌에게 분노를 샀습니다.
메이슨 그린우드(본명: 메이슨 윌 존 그린우드(Mason Will Johm Greenwood))
2001년 10월 1일 (22세)이며 185cm, 60kg입니다. 이름 때문에 국내에서는 '초록나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 축구선수(공격수)며 포지션으로 스트라이커, 윙어를 맡고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4-3-3 포메이션처럼 세 명의 공격수를 두는 포메이션에서 측면에 위치하는 윙 포워드를 윙어라고 부르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메이슨 그린우드는 양발을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왼발 슈팅 능력이 매우 뛰어나 '로빈 판페르시'를 떠오르게 한다는 말이 많이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상당한 축구 지능과 역습상황에서의 움직임이 좋다는 점입니다. 특유의 슈팅 센스로 순간적인 판단 아래 정확한 코스를 정하고 간결하게 마지막 패스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패스를 잘하는 선수는 패스 경로를 잘 본다란 말을 자주 하는데 마찬가지로 그린우드는 득점 상황에서 골경로를 정말 잘 보는 선수 있습니다.
그린우드는 6살 때 유소년 클럽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들어갔습니다. 그린우드는 16세인 2017-2018 시즌에 U-18팀에 합류해 21경기 17골을 넣어 리그 최고 득점자가 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맨유와 프로 계약을 맺은 후, 12월 무리뉴 감독에 의해 발렌시아 CF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앞서 1군에 뽑히게 됩니다. 2019년 3월 7일 챔피언스 리그 16강 파리 생제르맹 FC와의 2차전 경기에서 만 17세 어린 나이에 데뷔전을 치릅니다.
2019~2020 시즌 어린 나이에 17골을 기록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래로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1월 SNS에 올라온 영상으로 어려운 난항을 겪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린우드가 경찰에 체포되자 공식 선수 명단에서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그린우드 관련 상품도 모두 내렸습니다.
그린우드는 아직 맨유 1군 선수명단에 이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린우드의 모든 혐의가 취하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트에 복귀할 수 있을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해리엇 롭슨
해리엇 롭슨은 2001년생 모델로 메이슨 그린우드와 오랜 연애를 하고 있었습니다. 큰 가슴과 좋은 몸매를 가진 그녀로 유망주들은 조심해야 한다는 축구계의 근본론에 사로잡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린우드는 여자친구와 사귈 때는 경기력이 좋았지만 이별 후 여러 사건으로 폼이 떨어졌고, 재결합 이후 다시 경기력이 좋다고 합니다.
*근본론: 당시 세계 유망주 중 한 명이었던 아드낭 야누자이를 비판하는 게시글을 2014년 발표한 유망주성패 이론으로 디시인사이드 해외축구갤러리에서 작성자는 이를 바탕으로 제시하였습니다.
<근본론>의 근본은 '유전', '혈통', '소속', '출신'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근본'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뿌리, 네이마르를 야누자이와 비교하면서 브라질 출신이란 국적과 바르셀로나란 소속을 강조했던 것처럼, 야누자이를 선택한 혈통과 소속이 불확실하고 그의 정체성이 불확신 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강간 및 폭행, 폭언 영상들이 공개된 후 해리엇 롭슨은 SNS게시물을 모두 지우고 자취를 감췄고, 그린우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추방, 재판을 받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하지만 그린우드가 기소된 이후에도 따로 만나서 체포되거나, 여자 쪽에선 그린우드가 처벌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등 이해하기 힘든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2023년 2월 3일 그린우드를 상대로 한 모든 소송이 취하되자 이들이 재결합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